내장산 단풍구경 주차장정보 주차전쟁 피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산인 만큼 단풍시즌에는 많은 사람이 몰리다 보니 주차전쟁은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를 활용하면 구경하기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으니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장산 주차장 정보 및 요금 알아보기
내장산 단풍관광을 갈 경우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세 군데입니다.
제1주차장, 제2주차장, 무료주차장으로 세 곳입니다.
매표소에 제일 가까운 곳이 제1주차장이고 그다음이 제2주차장, 그리고 제일 먼 곳이 무료주차장입니다.
제1주차장에서 매표소 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고 제2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는 20분 정도 걸립니다.
무료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는 아주 멀기 때문에 셔틀버스가 제2주차장까지 운행합니다.
셔틀버스 요금은 1,000원으로 10대 정도가 운행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아도 조금만 기다리면 탈 수 있습니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 주차요금은 하루 5,000원이며, 경차는 2,000원입니다.
더욱더 정확한 정보는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 단풍시즌 주차 전쟁 피하는 방법 알아보기
단풍 시즌이 시작되면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려오기 때문에 제1주차장, 제2주차장, 무료주차장 할 것 없이 거의 꽉 찬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일찍 오는 것 밖에 없습니다.
7시 이전에 도착하여 주차하면 자리가 많지만 7시 30분이 지나면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주차 자리가 빨리 찹니다.
가장 빨리 만차가 되는 곳은 역시 매표소와 제일 가까운 제1주차장이며 그다음 제2주차장, 무료주차장은 단체관광객용 관광버스로 꽉 차게 됩니다.
제1 주차장에 주차하고 싶으시면 최소 7시 이전에는 도착하셔야만 합니다.
내장산 국립공원의 가을아침공기가 좋으니 일찍 오셔서 주차자리도 넉넉하게 잡고 신선한 공기도 즐기시기 바랍니다.
3. 주차전쟁 피하는 다른 방법 알아보기
무료주차장은 셔틀버스를 타야 돼서 귀찮고 제2주차장은 매표소와 멀어서 힘들어서 제일 좋은 주차장은 제1주차장인데 가장 먼저 만차가 되는 곳이라 자리 잡기가 힘들다면 제1주 자창 주변에 있는 식당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식당에서 식사를 하면 무료주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을 먹던지 아니면 점심을 먹을 계획이 있으면 식당에 주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식당 밥값이 다른 곳보다 조금 비싼 편이지만 주차비가 무료인걸 감안하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음식맛도 좋으니 식사 계획이 있으신 분은 식당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장산 단풍구경 주차장 주차전쟁 피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내장산은 가을만 되면 단풍구경을 하러 많은 사람들이 오기 때문에 특정 코스는 자연보호를 위해서 인원을 제한하는 곳도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한 사람만 입장하는 코스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는 것이 헛걸음을 방지하는 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