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레드(THREADS) 기능과 특징, 사용방법 알아보기

by ^^kth6266%&### 2023. 7. 12.
반응형

 

트위트를 만든 마크 저커버그가 트위터에 대항하기 위해 '스레드(threads)'를 출시했다. 트위터를 인수한 머스크가 최근에 트위트를 이상한 방향으로 경영을 하면서 그 틈을 순식간에 파고든 셈인데 순식간에 1억 명의 가입자를 모으면서 최근의 가장 이슈인 챗GPT의 열풍을 넘어섰다. 여기에는 트위트를 유료화하며 결제금애에 따라 읽을 수 있는 포스팅의 개수까지 제한하면서 대중들의 불만을 폭발시킨 머스크의 도움이 아주 컸다고 할 수 있다

스레드=초기화면-가입화면
스레드

스레드는 현재로서는 트위트와 사용법은 비슷하지만 앞으로 업데이트가 계속되면 마스토돈같이 탈중앙화 SNS 방식을 적용해 서로 다른 소셜 미디어를 연결해 탈 중앙화 된 SNS, 즉 사용자가 주도하는 방식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제 막 출시한 핫한 새로운 SNS의 기능과 사용방법을 익혀 놓으면 앞으로의 소셜미디어 영역을 선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최대 500자의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글당 작성할 수 있는 글자수가 최대 500자 이기 때문에 충분한 의견이나 주장을 펼칠 수가 있습니다. 게시글은 수정이 안되며 삭제는 가능합니다.

 

▶ 타인의 글을 리포스트 할 수 있으며 인용도 가능합니다.

 

▶ # 해시태그를 없앴지만 @ 멘션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좋아요 개수를 숨길 수 있다

 

 

2.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되어서 계정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레드 가입은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입을 하시려면 먼저 인스타그램에 먼저 가입을 하셔야만 합니다.

 

▶ 인스타그램의 계정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의 팔로우를 그대로 스레드에서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 스레드에 올린 글이나 사진, 동영상들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피드에 그대로 바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3. 글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스레드는 사진, 5분 이내의 동영상도 업로드가 가능하며 동영상의 편집기능은 아직까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사진은 글당 최대 10장까지 올릴 수 있으며 사진크기, 즉 비율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 외부링크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