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애교가 많고 이쁜 짓을 많이 하기에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고양이가 매일 먹는 사료와 간식으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줘야 건강하게 오래오래 같이 지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 사료와 간식 고르는 방법과 사료주는 방법, 횟수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양이 사료 BEST3와 고양이 간식 BEST3도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3번 중에 2번은 고단백질의 사료를 먹어야 되는 육식동물입니다. 탄수화물 함량은 10%를 넘지 않아야 되며 각종 화학적인 합성물이나 성분을 알 수 없는 부산물로 만들어진 사료나 간식은 고양이의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큰 적이니 잘 선택하셔서 건강하게 키우시기를 바랍니다.
1. 고양이 사료 추천 TOP 3 및 사료 고르는 방법
고양이 사료 추천 TOP 3
1. ANF 6 FREE 웨이트 케어 고양이 사료는 신선한 연어와 닭고기로 구성된 동물성단백질이 주를 이루며 특히 체중조절을 하는 고양이에게 좋습니다.
2. 웰츠 캣 헤어볼 케어 고양이 사료는 기능성 섬유소와 프로바이오틱스로 장운동에 특히 좋은 사료입니다.
3. 프로베스트 캣 블루 고양이 사료는 활동량이 많은 고양이에게 특히 좋으며 닭고기와 베리가 들어있어 고른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사료 고르는 방법
1. 성분 살펴보기
고양이는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탄수화물은 적어야 되며 단백질의 함량은 높아야 됩니다. 하지만 비만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칼로리와 지방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성분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고양이의 건강에 좋습니다. 고기의 종류가 명확한 제품, 즉 닭고기, 소고기 등으로 명시가 되어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고 부산물이나 합성물은 어떤 고기가 들어가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등급 살펴보기
사료의 등급은 오가닉이 최상위며 그다음으로 홀리스틱, 슈퍼프리미엄, 프리미엄, 그로서리 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미국 사료협회와 미국 농부무에서 인정받은 등급은 오가닉 밖에 없으며 사람이 먹어도 되는 등급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홀리스틱 등급을 선택하셔서 먹이시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3. 알레르기 체크 및 필수 영양소 함류 여부 점검
타우린, 알기닌, 시스테인과 메티오닌 같은 영양분은 고양이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로 섭취를 해야만 하니 이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점검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고양이도 역시 비타민 A, B, C, D, E, K가 필요하며 칼슘과 인도 필요하니 체크하시는 것이 고양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사료주는 방법, 횟수 및 적정량
아기 고양이는 생후 1~2주 정도까지는 분유나 초유를 먹여야 되며 4주 차 까지는 말랑하게 이유식을 만들어서 먹이면서 4주 이후부터는 건식사료를 먹여도 됩니다.
2. 고양이 간식 추천 TOP3 및 간식 고르는 방법
고양이 간식 추천 TOP 3
1. 전 연령 닭고기, 양고기 간식으로 개별포장으로 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동결건조된 파우더와 닭고기와 생연어 키블을 한 번에 담아서 영양도 풍부하고 아주 간편하게 먹일 수 있습니다.
2. 굿 밸런스 짜 먹는 고양이 간식으로 전 연령에 급식이 가능하며 먹이기도 편하고 아주 잘 먹습니다.
3. 챠오추르, 너무나 많이 알려진 간식이라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비타민E와 대소변 냄새를 억제해 주는 녹차진액이 들어있습니다.
간식 고르는 방법
1. 간식 종류는 건식과 습식으로 나눌 수 있으며 건식은 너무 딱딱하면 고양이가 싫어하기 때문에 잘게 부수어서 습식과 약간 섞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습식은 츄르, 젤, 캔등으로 수분이 많으며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는 챠오츄르가 대표적인 간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2. 간식 성분은 고양이가 육식이기 때문에 단백질 함량이 최소 15% 이상은 들어있어야 되며 단백질이 어떤 고기를 사용한 것인지가 명확하게 나타나 있는 것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탄수화물은 적은 것이 좋으며 방부제나 색소가 들어가 있지 않는 제품을 고르셔야 됩니다.
간식 주는 방법, 횟수 및 적정량
▶ 간식 횟수는 연령과 체중 그리고 기초질환의 유무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통 성묘의 경우 하루에 1,2회를 넘지 않게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쁜 행동을 했을 때나 훈련의 결과가 좋을 시에 보상으로 주셔도 됩니다만 이것도 횟수를 조절하셔야 됩니다.
▶ 간식 적정량은 고양이의 주식인 사료의 양과 관계가 있습니다. 사료의 칼로리를 계산해 보시고 사료칼로리의 5~10%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하게끔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주면 비만이 되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니 항상 신경을 쓰셔야 됩니다.
▶ 간식은 고양이가 너무 어렸을 때는 소화기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최소 3개월이 지난 후부터 간식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빨이 약한 아기고양이 일 때는 딱딱한 것은 좋지 않으며 주식인 사료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즉 식사시간 전에는 주는 것을 피해야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메리칸 숏헤어 고양이 외모특징, 성격, 돌보는 방법 및 사료 추천 TOP3 (0) | 2023.08.26 |
---|---|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특징, 수명, 관리방법 및 유전병, 잘 맞는 사료추천 TOP 3 (0) | 2023.08.21 |
고양이 분양 및 입양 방법, 분양비, 분양사이트 알아보기 (0) | 2023.08.20 |
코리안 숏헤어 고양이 종류, 특징 및 성격 알아보기 털 관리 및 잘 먹는 사료 추천 TOP 3 (0) | 2023.08.19 |
댓글